철공쟁이아빠 이야기

티스토리 사이트소유 확인 방법! 이렇게 하면된다.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로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도 티스토리로 처음 시작을 하였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워드프레스도 해보고 싶지만, 아직 티스토리도 제대로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부터 제대로 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려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시작을 할때 검색노출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을 해야 한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만들어서 다음에는 따로 등록을 안해도 노출이 금방 잘되지만 네이버는 노출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이다. 사이트를 등록을 해도 두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시간은 다음이 아무래도 빠른것 같다.



우선 사이트등록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웹마스터도구 검색을 하여 사이트로 들어간다. 로그인해서 상단에 사이트를 추가를 하고 해당블로그 옆에 소유 미확인 이라고 뜨는 블로그에 소유확인 버튼을 눌러 들어간다.


사이트 추가


위 빨간네모박스에 블로그 주소를 넣고 추가를 누른다. 그러면 밑에 등록된 블로그 주소와 함께 옆에 소유미확인이 뜰것이다. 



이렇게 소유미확인에 들어가면 사이트소유 확인 페이지로 넘어간다.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은 HTML 파일 업로드, HTML 태그,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 세가지가 있다. 이중에서 HTML 태그로 사이트 소유를 확인한다. HTML 태그 항목을 선택하면 메타태그 주소가 나오는데 그 주소를 모두 복사한다. <meta name=~~~>이렇게 전부다 복사한다.


메타태그


이렇게 네모박스안에 것을 모두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로 들어간다.



꾸미기 메뉴중 스킨편집으로 들어간다.




스킨편집에서 HTML 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상단에 <head>섹션 밑에 아까전에 메타태그 복사한것을 붙여넣기를 해주면 끝!







붙여넣기를 하고 오른쪽상단에 저장하기를 잊지 말도록 하자.

저장을 하고 밑에 자동등록방지를 위한 절차로 숫자를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소유확인이 되었다고 확인창이 뜬다.












이렇게 사이트소유확인을 하지 않은 사이트를 그대로 소유미확인이 떠있고, 위 절차와 같이 사이트 소유확인을 등록한 사이트는 오른쪽에 미확인 표시가 안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