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공쟁이아빠 이야기

 제조업 정책자금 2조원대 초저금리 대출지원 


요즘 제조업 경기가 많이 안좋습니다. 일거리가 줄고 자금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리인상으로 인해 더욱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들을 위한 정부 정책자금 2조원대 초저금리로 대출지원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등에서 자금조달의 주요수단으로 대부분 초저금리 융자형태의 정책자금을 활용하는데요. 대부분 소기업 대표님들은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신청하기가 번거로워서 알고 계시면서도 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정책자금에서는 기업진단 및 현장 평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기업의 경영상황을 고려하여 자금신청시 승인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부담갖지마시고 한번 신청을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력으로 하기 어려울 경우 합법적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한 경영지도사의 조력을 통해서도 승인 가능성을 가늠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8년 하반기 정부 정책자금 지원 안내

1)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 2.5%~3.7%대의 저금리 운전자금 및 시술자금 대출을 선착순으로 정책자금예산 소진시까지 금융지원

2) 각 금융기관에 기존 대출 건에 대하여 상기 내용으로 대환도 가능하니 이자비용 절감기회

3) 정책자금 지원 가능 중소기업

1. 연간매출 30억 이하의 중소기업

2.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없는 기업

3. 제조업 , 정부전략산업

4.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5년 이내 우대)

5. 부채비율 400% 이하






대표자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 사이라면 승인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본인의 신용등급을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조업지원금, 중소기업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등이 많이 풀려서 하루 빨리 경기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정책자금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