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공쟁이아빠 이야기

생생정보 함평손불떡집 떡집으로 유명하죠?


함평손불떡집은 전남 함평군 손불면 양재리에 위치한 떡집입니다. 이 작은마을에 맛있기로 유명한 작은 떡집이 있다고 하죠.


생생정보통



과거 '이pd의 세상속으로' 코너를 통해 한번 소개된 떡집이기도 합니다. 이 떡집은 틀별한 사연이 있습니다.


이 떡집의 주인은 모정숙씨라고 손맛 좋고 인심이 좋아 전국에서도 주문이 밀려오는 정도라고 합니다.


정숙씨는 20여년전 방앗간에서 일어난 사고로 왼손을 잃게 되었습니다. 방앗간 기계에 손을 다쳤기 때문인데요. 손을 잃은 후에도 의수를 낀채 방앗간을 계속 운영해 왔다고 합니다. 


손불떡집




이 주인아주머니의 부족한 일손을 돋기 위해서 고향으로 세아들이 내려와서 온가족이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거운 것을 들때나 두손을 다 써야할때는 아들과 남편의 손을 거칠수 밖에 없는 정숙씨인데요.


연세드신 어머니도 정숙씨의 일을 도와주다가 손을 다쳐서 늘 미안하고 죄책감을 느낀다는데 참 마음이 짠했습니다. 

함평손불떡집



아래에 손불떡집 주소와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정말 떡해놓은거 보니 맛있어 보이네요. 전국에서 찾는 떡집 다운 맛집이네요.



공갈젖꼭지 계속써도 괜찮을까요?


공갈젖꼭지는 아기라면 꼭한번쯤은 연상이되는 단어입니다. 옛날에는 이 공갈젖꼭지가 정말 흔하게 쓰였는데요. 우는아이에게 공갈젖꼭지 하나 주면 울던아이도 그치게 하는 특효약이죠. 아이의 심리적 안정에 좋은 역할을 하는 공갈젖꼭지 한번 쓰기 시작하면 끊기가 힘든 이 공갈젖꼭지를 계속 써도 괜찮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봅니다.



우선 공갈젖꼭지는 어떤영향을 미칠까요? 일단 장점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갈젖꼭지 장점

1) 심리적 안정감

-아기들은 뭘줘도 빨려고 합니다. 빠는것에 대한 욕구가 강하기 때문이죠. 이 빠는 것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최고 적합한 것이 바로 공갈젖꼭지죠. 공갈젖꼭지를 빨고 있으면 아이들이 쉽게 안정감을 찾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잠들수 있게 도와줍니다. 

2) 근육발달과 영아돌연사 예방

-공갈젖꼭지를 빨면서 아기들은 기도를 조절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턱근육과 얼굴근육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또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공갈젖꼭지의 손잡이 부분이 아이의 코와 입에 이불이 덮이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이죠. 

공갈젖꼭지






공갈젖꼭지 단점

1) 의존성

- 공갈젖꼭지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공갈젖꼭지에 많은 의존을 하게 됩니다. 오래 사용할수록 더 의존하게 되니 울음을 그칠때 공갈젖꼭지가 없으면 울음을 안그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공갈젖꼭지에 의존을 하게 되는 아기가 12개월 이전에 끊기가 힘들면 치아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12개월 이후에 공갈젖꼭지를 빠는 것은 아이의 치아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있기 때문입니다..

2) 모유수유

- 공갈젖꼭지를 사용한다고 모유수유를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생후 한달이내에 공갈젖꼭지를 사용하게 될 경우 모유를 먹는 아이는 엄마의 유두와 공갈젖꼭지를 혼동할수도 있어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기가 엄마의 젖을 빠는것을 어렵게 느껴 모유수유를 중단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3) 부정교합

- 아기가 만 3세 이후까지 공갈젖꼭지를 계속해서 사용하게 되면 구강구조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고, 발음 또는 언어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또 아이의 치아가 앞으로 돌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위생상태

- 공갈젖꼭지는 아이가 항상 입에 물고 있는 것이므로 항상 위생상태에 유의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물고 빨면서 떨어트리기도 하고 손으로 잡기도 하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균에 노출된 상태에서 아이가 공갈젖꼭지를 빨게되면 아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이 미치겠죠.


이런 장단점이 있는 공갈젖꼭지를 처음부터 사용을 안했으면 이런 고민을 안하셨겠지만, 사용하였다면 어떻게 떼야 할까요?


보통 공갈젖꼭지를 사용하다가 생후 6개월 정도에 떼는걸 시도합니다. 왜냐하면 생후 6개월 정도가 되면 빠는것에 대한 욕구가 조금씩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이시기를 전후로해서 꼭 필요할때만 쓰면서 사용빈도를 점점 줄여나가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시도때도 없이 계속 물리면 끊기가 정말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또 힘들더라도 잠들때 찾는아이를 잘 달래가면서 재워보시길 바랍니다. 애들은 잠들때 계속 공갈젖꼭지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정감이 와야 잠들기가 쉽기 때문이죠. 혹 너무 안자서 한번 주게 된다면 잠이 들면 바로 빼는게 좋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횟수를 줄여나가면서 떼야됩니다. 



공갈젖꼭지는 너무 늦게까지 사용하면 더 떼기 힘들어지니 이시기에는 떼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팥죽 효능 팥죽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벌써 12월도 반이 지나가고 2019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말 시간 빨리 가는것 같습니다. 오는 12월 22일은 동지인데요. 동지는 24절후의 스물두 번재 절기. 일년 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입니다. 동지가 되면 동지팥죽을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이 팥죽 효능 그리고 팥죽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지팥죽 유래

-동지는 '옛사람들이 태앙이 죽음으로부터 부활하는 날' 이라고 생각하고 경사스럽게 여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지를 지나야 한살 더 먹는다라고 생각 했고 동지팥죽을 먹어야 한살 더 먹는다라는 말이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동지에는 팥죽을 만들어 조상님께 제사를 지내고 벽에 팥죽을 뿌려 귀신을 쫓아낸다는 말이 있었죠. 

팥죽


팥죽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 팥죽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할 뿐 아니라, 혈액속의 노폐물과 혈전등을 용해하여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2. 당뇨예방

-팥에는 비타민 B1 성분이 몸의 당질 대사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 칼슘, 아연, 비타민E 같은 성분이 혈당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당뇨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부종을 제거

- 칼륨이 풍부한 팥은 몸속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면 신장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죠.


4. 변비개선

- 팥의 껍질에는 사포닌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장을 자극시켜주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줘서 변비를 해소하고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숙취해소

- 팥죽은 체내의 알콜 배출을 도와주어서 숙취해소에 좋고, 혈액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팥죽 끓이는 방법

팥죽을 끓일 때 밤을 같이 넣으면 피부염증도 잡아주고 맛과 영양을 높여준다고 하는데요.

밤은 견과류중에서도 비타민C함량이 가장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밤은 사과의 11배나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밤의 비타민C가 피부재생을 촉진하고 팥의 니아신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주기 때문에 팥과 밤은 찰떡 궁합이라고 할수 있죠.

팥죽 끓이는 방법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불린 팥 2컵을 물에 넣고 팔팔 끓입니다.

2. 떫은맛을 제거하기 위해 팥 끓인 물을 버립니다.




3. 삶은 팥에 다시 물을 넣고 끓인 후 믹서기에 갑니다.

4. 쌀 1컵과 깐밤을 넣고 쌀이 퍼질때까지 끓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리고 주의사항을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냉한 체질은 배탈이 날수 있으니 과다섭취를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칼륨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신부전증 환자는 의사와의 상담을 받고나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트란시노2정 효능 효과 사용상 주의사항 알고드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란시노2정 이라는 의약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트란시노2정 의약품은 기미 주근깨 호전에 관한 약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겁니다. 이 약품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의사항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란시노2정 효능 효과

-트란시노2정 효능 효과는 간단합니다. 바로 색소침착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주위에서도 복용을 해보고 효과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을 좀 보았습니다. 의사의 처방전 없이 그냥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어서 구입하는데 따로 병원을 갈 필요도 없어서 좋은 의약품인것 같습니다.






트란시노2정 복용방법

-15세 이상 1회 2정을 식후에 복용합니다. 15세 미만은 복용하면 안되고

15세 이상도 용법 용량을 필히 엄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트란시노2정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약을 복용하면 안됩니다.


1) 트라넥삼산을 함유하는 내복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2) 크롬빈을 투여 중인 사람


3) 중증 신장애 및 간성혼수가 있는 사람

(투석요법을 받고 있는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할 경우 경련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4)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


5) 혈전(혈관막힘)증이 있는 사람(뇌혈전, 심근경색, 혈전성정맥염, 폐색전증 등)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를 해야됩니다.


1) 의사 또는 치과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2)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 수유 중인 사람


3) 55세 이상의 사람


4) 본인 또는 가족이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


5) 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킨 적이 있는 사람


6) 혈전증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사람(이전에 혈전증에 걸린 적이 있는 사람, 가족이 혈전증을 일으킨 사람, 의사로 부터 선천성 응고이상증을 지적받은 적이 있는 사람, 경구피임약, 호르몬보충요법 등의 혈전증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약을 복용하고 있는사람)


7)신장애가 있는 사람


8) 시스틴뇨증이 있는 사람


10) 자신의 검버섯이 본제의 효능효과인 기미인지 아닌지 식별이 어려운 경우, 또 색이 거무스름하고 색조가 불균일하고, 표면이 튀어나온 기미의 형태는 피부과의사에게 상담할 것.






트란시노2정 보관방법

-직사일광을 피하고 될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야합니다. 특히 어린이들 손에 잘 닿는 곳에 놔두면 혹시나 복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15세미만은 복용하면 안되는 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트란시노2정 부작용

-무슨 의약품이든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요. 트란시노2정의 부작용으로는 피부에는 가려움과 발진을 동반하고, 설사, 오심, 구토, 복통, 식욕부진, 가슴이 쓰린 증상등이 있고, 두통이나 현기증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시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상담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대부분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제일 많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다른 증상으로 이어질수도 있으니 꼭 위와같은 부작용이 있을시에는 복용을 중단하시고 의사와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트란시노2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기응환 먹여도될까요?


신생아들은 작은소리에도 놀라곤 합니다. 또 심하게 놀란 경우에는 밤잠을 잘때 진정을 못하고 계속 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넘어갈 듯이 울다가 경기를 하는 아기들도 있습니다. 이럴때 많이들 찾으시는 약이 기응환인데요. 과연 신생아 정도의 아기 생후 한달정도된 애들이 기응환을 먹어도 될까요?


신생아 기응환 먹여도 될까요?







기응환 효능효과



기응환의 효능효과를 살펴보면 소화불량, 식욕감퇴(식욕부진), 위장허약, 토유, 간병(신경병증), 경련(경풍), 설사, 신경과민, 감기, 감기로 인한 발열, 야제증(어린이가 밤에 울고 보채는 증상), 침냉(차게 자서 감기가 들거나 배탈이 나는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용법 용량

기응환은 1회기준으로 11~14세는 18~20환,
7세~10세는 15~17환
4~6세는 11~14환
2~3세는 7~10환
1세는 4~6환
1세 미만은 1~3환 1일 3회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를 하고 복용할 것

1) 심한 설사나 고열 또는 경련을 수반하는 열 등이 있는 환자

2) 다른 약물을 투여 받고 있는 환자

2. 아래와 같은 증상을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와 상의할것.

1) 약을 복용하고 피부 발진,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경우

2) 수회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3. 기타 기응환 복용시 주의사항

1) 정해진 용법 용량을 잘 지킬것

2) 어린이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킬 것

3) 다른 한약제제 등과 함께 복용할 경우에는 함유 생약의 중복에 주의할 것

4.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사용후 반드시 밀폐 보관.

2)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3)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수 있므로 원래의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할 것.



이렇게 효능 효과 사용상 주의사항들은 이렇습니다.. 약 겉표지에만 보면 1세 미만도 복용할수 있다고 나옵니다. 물론 약사에게도 물어보면 복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응환은 소아과 의사들의 입장을 보면 그리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기응환은 일종의 진정제, 수면제 역할을 하는 신경안정제입니다. 아이가 놀라는 것은 신경 발달이 미숙하기 때문엔데, 그때마다 기응환을 먹여서 안정시키면 자발적인 발달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가 있을때 기응환을 먹여 증상을 없애버리면 병을 진단할 수 없어 큰 병으로 발전하기도 한답니다. 



이렇듯 기응환은 어찌보면 양날의 검같은 약품입니다. 요즘은 정보가 너무 많아 누구는 먹어도 된다 누구는 먹이면 안된다 말이 많을수 있는데 제 생각에는 부모님 본인이 판단을 하셔야 될 문제인것 같습니다. 정말 심하게 울어서 경기를 해 넘어갈 지경이면 판단하에 먹이시면 되고, 좀 심하게 운다고 해서 아이를 진정시킬려고 기응환을 복용하는 건 별로 좋지않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아기들에게 기응환을 먹여도 될지에 대한 포스팅이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